
솔라실리콘소재 : 이달 상반기 대비 시장규모는 늘었지만, 솔라실리콘소재 호가는 계속 하락세
대부분의 태양광 실리콘 소재 업체는 아직 수주 단계에 있으며 태양광 소재의 가격 하락은 주로 현물 대량 주문에서 나온다. 개별 기업은 여전히 월초 견적을 유지하고 있지만 주문이 거의 없고 기업의 재고 잔고가 적습니다. 이번 주 단결정 조밀 재료 및 단결정 화합물 공급 재료 가격 인하가 비교적 근접하고 전체 단결정 재료의 RMB 견적이 약 RMB 36.90/KG로 낮아졌습니다. 시장 피드백에 따르면 이번 주 주요 태양광 웨이퍼 회사들은 다시 견적을 낮추어 다른 회사들도 이를 따르도록 동기를 부여했으며 다운스트림 시장은 여전히 조정 상태에 있습니다. 다음 주부터 솔라실리콘 웨이퍼 업체들은 내년 1월 주문을 체결할 예정이며, 시장 가격은 계속 하락할 수 있으며 거래 가격은 현재 시세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태양광 실리콘 재료의 생산, 운영 및 출하를 관찰하십시오.12월부터 중국의 내몽고 Tongwei 및 Xinjiang Daquan(총 85,000톤/년)이 연속적으로 가동되고 중국의 Jiangsu GCL 및 Sichuan Tongwei 투자가 운송 프로젝트를 위해, 이달의 태양광 실리콘 소재 생산량은 11월 대비 약 45,000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주 측면에서는 최근 다운스트림 가동률이 상대적으로 낮아 전체적인 태양광 실리콘 소재 수주율이 높지 않고 일부 태양광 실리콘 소재 업체들이 재고를 늘리고 있어 실리콘 소재 시장 공급은 소폭의 흑자를 보이고 있다. 춘절 전후 하류 스타킹 수요가 증가하고 태양 실리콘 재료 시장의 수급 관계가 다시 한 번 긴밀한 균형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솔라 웨이퍼: 견적이 급격히 떨어졌고 단결정 솔라 웨이퍼가 가장 분명합니다.
이번 주 Longi가 새로운 라운드의 호가를 발표한 후 시장 호가는 혼란에 빠졌습니다.일부 회사는 호가를 하나씩 조정했습니다.일부 회사는 시장 상황을 계속 관찰하고 재고가 계속될 때 하락을 맹목적으로 따르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소비. 시장에 있는 소수의 기업은 이미 연말 매출을 플러시하고 재고를 소화하기 위해 재고 가격을 정리했지만, 이번 주 시장에서 실제로 거래되는 주문은 더 적습니다. 현재 태양광 웨이퍼 가격 인하 및 재고 소진 조치가 지속되고 있으며, G1 태양광 웨이퍼 평균 시장가격은 PC당 0.76달러로, M6 단결정 태양광 웨이퍼 평균 시장가격은 일시적으로 0.77달러로 안정됐다. /PC 공급 감소로 인한. 대형 사이즈 측면에서 M10 태양광 웨이퍼 평균 시장가격은 0.89달러/PC로, G12 태양광 웨이퍼 평균 시장가격은 1.26달러/PC로 하향 조정됐다.

태양광 웨이퍼의 생산, 가동 및 출하를 관찰하면 현재 태양광 웨이퍼 가동률이 상대적으로 낮고 같은 기간 동안 신규 생산 능력이 지연되었지만 태양광 웨이퍼에 대한 상대적 다운스트림 수요를 완전히 충족시킬 수 없었습니다. 상류 가격의 지속적인 하향 조정과 춘절 이전의 재고 수요로 인해 태양광 웨이퍼 가동률이 어느 정도 증가할 것입니다.
태양 전지: 견적이 약간 변경되고 단결정 전지 가격이 전체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됨
대부분의 1차 업체들이 다음달 시세를 발표하지 않아 이번 주 태양전지 시장 시세는 큰 변동이 없었고 전체적인 시세는 안정세를 유지했지만 벌크 주문은 이미 가격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최근 솔라실리콘 웨이퍼의 시세 조정이 계속 진행되고 있어 태양전지 제조사들은 가볍게 호가를 내세우기를 꺼린다. 주문 측면에서 이번 주 단말 수요는 증가하지 않고 태양 전지에 대한 수요는 일반적입니다.시장 공급 감소로 인해 단결정 M6 제품 가격은 약간 안정되고 평균 시장 가격은 일시적으로 USD에서 안정 0.16/W 그러나 대형 제품 출하 비중이 높아져 단결정 M6의 시장 전망은 제한적이다. 내년 4분기.

다결정 태양전지의 경우 인도의 다결정 해외 수요가 적고 최근 가격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어 다운스트림 주문 성공률이 낮고 국내외 가격이 0.72위안/W, 0.016달러까지 하락했다. /W.
가격이 약간 변동하고 166mm 및 210mm 태양광 모듈의 견적이 계속 하락합니다.
이번 주 단말기 시장은 아직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업스트림 체인의 가격이 최근 지속적으로 조정되고 있지만 단말기 구매 수요가 적어 태양광 모듈에 대한 흥정 주문이 적어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변동. 현재 166mm 크기 태양광 모듈의 주류 견적은 USD 0.29/W로 떨어졌고 182mm 크기 태양광 모듈의 주류 가격은 약 USD 0.30/W, 210mm 크기 태양광 모듈의 가격은 약 USD로 떨어졌습니다. 0.29/W 태양광 모듈 생산 및 운영을 지켜보면 1분기 수요가 불확실해 대부분의 태양광 모듈 업체들이 가동률을 50~70%로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어 시장 재고가 정상이다. 태양광 모듈 업체들의 피드백에 따르면 최근 다운스트림 조달 가격 압박이 뚜렷해 견적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어렵다는 평가가 나왔다.

태양광 부자재는 이번 주 유리 가격이 안정세를 유지했다. 3.2mm 두께의 유리 가격은 3.93~4.08달러/㎡, 2.0mm 두께의 유리 가격은 2.98~3.30달러/㎡ 정도이다. 12월 이후 터미널 수요가 크게 개선되지 않았고 일부 태양광 유리 생산 라인의 점화가 연기되었으며 일부 회사는 생산량을 줄였습니다. 이번 주 유리 출하가 좋지 않아 일부 업체에서 수주를 하고 있었는데 두께 3.2mm 유리는 3.61~3.77달러/㎡로 거래량이 적었다.
다음주 예측:
다음 주에도 태양광 모듈 시장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대부분의 기업은 주문 인도 단계에 있으며, 느슨한 주문이 적고 시장 수요가 크지 않고 많은 기업이 재고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기업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이다. 단, 춘절 전 스타킹 수요가 몰리면서 시세는 다소 변동할 전망이다.